축평원, 다음달 4일까지 접수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은 축산·식육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8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를 오는 5월 30일과 31일 양일에 걸쳐 개최하고, 대회 참가자를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제8회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소·돼지 두 부문에 대한 평가로 진행되며 축산·수의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2인 1팀을 구성해 출전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과 달리 본 대회에 앞서 별도로 치러졌던 지역예선전을 폐지하고 대학별 참가자를 자체 선발, 출전하는 방식으로 참가자 선발 방식이 변경됐다.

변경된 선발 방식에 따라 참가신청은 대학별로 최대 2팀(응시분야별 각 1팀씩)을 선정, 진행하게 되고 접수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실시되며, 축평원의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www.ekapepia.com)에서 신청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cmj@ekape.or.kr)로 접수하면 된다.

백종호 축평원장은 “제8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참가 학생들에게 축산물 품질평가사라는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와 함께 현장감 넘치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며 “이 대회가 축산 분야 대학생이 축산·식육 산업 미래를 이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등용문 격의 행사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