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농수산물도매시장법인협회가 도매시장 유통 문제의 관심유도와 주요 현안 쟁점사항의 개선·발전방안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의견을 듣고자 ‘농산물도매시장 유통관련 발전 방안’을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매매방법별(경매, 입찰, 정가매매, 수의매매, 전자거래 등) 발전방안 △도매시장 제 비용 검토와 개선방안 △출하자-도매시장법인 교섭형태와 개선방안 △도매시장법인 경영효율화 사례 △외국 도매시장 유통 선진사례와 시사점 △기타(도매시장 유통 관련 주제) 등이다.

응모자격은 농산물 유통 관련 대학원생 또는 연구자나 도매시장 유통 종사자, 농업계 관련 전문가, 학자 외에 도매시장 유통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이다.

응모기한은 오는 5월 15일부터 31일까지이며 제출은 도매시장법인협회 홈페이지(kawa.or.kr)에서 공모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다운 받아 이메일(kawa@kawa.or.kr) 또는 도매시장법인협회에 우편으로 송부하면 된다.

심사는 6월 중순 경 도매시장법인협회 평가위원회에서 심사 후 당선작(최우수작, 우수작 등)이 선정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최우수작 300만원 등)가 지급된다.

또한 최우수작·우수작은 (사)한국식품유통학회 하계학술대회(오는 7~8월 예정)의 ‘도매시장분과’에서 과제 발제가 필수사항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매시장법인협회(전화 02-3401-40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