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빠르게 발전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장이 오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SIAL China 그룹 북경지사는 지난 2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가졌다.  Kate Ba SIAL그룹 북경지사 마케팅이사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고품격 이벤트인 SIAL Innovation에서는 업계 혁신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빠르게 발전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고 식품 음료 업계의 혁신업체 제품을 평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북경지사는 행사가 열리는 중국의 식품 음료 시장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의 소비는 2021년까지 1조8000억 달러의 추가 성장을 보여 식품 음료 분야의 기업에게 커다란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알리 리서치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성장은 중상층의 성장, 부유층 가정, 젊은 소비자, 전자 상거래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특히 중상층 및 부유층 가정은 고품질의 식품을 많이 구입하며, 젊은 소비자는 보다 현명하고 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XTC World Innovation(월드 이노베이션)은 중국 소비자의 80%가 천연 식품을 찾고 있으며 65%는 새로운 질감, 감각, 식품 유형을 시도하는 반면 아시아의 식품 혁신의 55%는 즐거움에, 23.6%는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SIAL Innovation에는 사상 최다인 528개사가 출품업체 신청을 했으며 그 중 206개 제품이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됐다. 또한 이 중 10개 결선 진출 제품이 선정, 혁신상을 받았다.

금상은 모리셔스의 SAPMER(참치 회 필레), 은상은 호주의 San Remo(San Remo 콩 파스타 스파게티), 동상에는 중국의 SILK(Silk Original 알호두)가 영예를 안았다.

각 제품은 독창적인 포장 디자인, 고품질 재료 및 특수 조리법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수상했다.

금상을 받은 SAPMER는 SIAL 파리, SIAL Interfood, SIAL 미들이스트, SIAL 캐나다 등 모든 SIAL 네트워크 전시회에 마련된 월드 챔피언 투어에서 무료로 12개월 동안 전시됐다.

SIAL China 관계자는 올해 모든 출품업체는 다음달 6일 이전에 SIAL Innovation 플랫폼에 제품을 등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SIAL China는 코멕스포지엄 그룹이 주관하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식 및 음료 전시회이다. 또한 194개국 1만4000개 출품업체와 33만명의 방문객을 유지하는 세계 최고의 식품 음료 전시회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