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조정제 연계 ‘농협 하계 논 조사료사업’ 100% 목표달성 의지 다져(사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이하 농협 축산경제)는 지난 6일 축산자원부 회의실에서 지역 농축협 조사료 담당 및 지역본부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하계 논 조사료사업 100% 목표달성 추진결의대회’<사진>를 개최했다.
 

농협 축산경제가 추진 중인 하계 논 조사료사업은 정부의 논타작물재배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농가가 생산한 조사료를 농·축협이 TMR공장이나 축산농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소비해 주는 사업으로, 정부 생산조정제 조사료 목표의 50%에 대한 판매(소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농협 축산경제는 사업에 참여하는 농·축협에 800억원의 무이자자금 지원과 기계장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결의대회는 농협 하계 논 조사료사업에 대한 추진경과와 지원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일선의 사업추진 애로점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조사료 담당자들은 논에서 양질의 조사료가 생산될 수 있도록 현제 동계사료작물에 대해서만 실시하는 조사료 품질검사를 하계사료작물에 대해서도 정부가 품질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경수 농협 축산자원부장은 “일선에서 사업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생산조정제와 연계한 농협 하계 논 조사료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농협의 논 조사료 사업이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