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푸드마켓 청담점은 지난 14일 푸드코드 중 하나인 SSG 키친을 전면 리뉴얼하고 새로운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청담점의 SSG키친 리뉴얼은 2016년 일부 매장을 변경한 후 2년 만에 진행되는 것으로 기존에 있던 4개의 식음료매장을 모두 변경해 냉면, 일식, 쌀국수,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구성할 계획이다.

코다리를 얹은 고명으로 유명한 ‘속초 코다리 냉면’과 페이스트리 도넛(크로넛)으로 유명한 홍대맛집 ‘서울페이스트리’와 가로수길에서 10년 넘게 퓨전일식 맛집으로 유명세를 지키고 있는 유노추보와 함께 양지를 하루 이상 고아 진한 국물맛을 내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프레시 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SSG푸드마켓은 2012년 7월 오픈한 프리미엄 슈퍼마켓으로 산지 직송 식품, 국내 장인들의 상품을 포함, 해외소싱을 통해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던 식재료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등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SSG 푸드마켓 관계자는 “최근 유통매장에서 식음매장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기존의 분식위주의 단조로운 메뉴 구성에서 탈피, 한 끼 식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의 맛집을 선보이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지난해부터 5개월 여간 새로운 맛집보다는 기존에 검증된 맛집을 위주로 찾아다니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매장을 엄선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SSG 푸드마켓은 상품 경쟁력 강화, 식음매장 다변화 등을 통해 고객들이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7월부터는 스타슈퍼 도곡점을 오픈 이후 약 15년 만에 처음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에 돌입, 약 3개월간의 단장을 거쳐 SSG 푸드마켓으로 재개장할 예정이다.

조성기 PK마켓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 간식 위주의 식음매장에서 보다 실질적으로 고객들이 식사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이번 SSG키친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소비트렌드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매장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