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비빔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의 입맛도 사로잡은 (주)참미푸드.

참미푸드는 즉석건조식품 전문기업으로 2004년 설립됐다. 이후 건조밥과 야채, 면, 양념으로 ‘한국의 맛’을 내기 위한 연구개발을 거듭해오다 최근 ‘곱빼기 바로 비빔밥’ 등 차별화된 즉석비빔밥 제품을 출시해 간편식 시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 ‘된장국과 함께 먹는 바로비빔밥’과 ‘불닭비빔밥’이다. 된장국과 함께 먹는 바로비빔밥은 특수공법으로 건조한 국내산 쌀과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있다. 여기에 비빔장과 참기름, 된장국 스프가 동봉돼 있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 참미푸드의 불닭비빔라면밥과 불닭비빔밥.

불닭비빔밥은 동남아시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열풍에 발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해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참미푸드는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이 길다는 즉석건조식품의 장점을 활용해 캠핑, 등산 등 외부 활동 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발열 도시락과 군에 납품하는 전투식량 등도 판매하고 있다.

▲ 참미푸드의 발열 식품. 찬물을 부어도 먹을 수 있다.

김정훈 참미푸드 대표는 “즉석비빔밥은 수요가 좋아 홍콩, 싱가폴, 미국 등으로 활발히 수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건강하고, 간편하고, 안전한 한국간편음식을 연구해 세계에 한국의 맛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 김정훈 참미푸드 대표의 모습

한편 참미푸드는 오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8 쌀가공 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8)’에 참가해 주력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