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수협, 다음달 4~6일
다양한 이벤트 마련

“은갈치는 살이 연하고 칼슘, 인, 나트륨,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의 함유량이 많아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기억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어 온 가족의 영양식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김미자 서귀포수협 조합장은 “오는 5월 4~6일까지 3일간 서귀포항(동부두)과 자구리공원 일원에서 ‘제1회 서귀포 은갈치 축제’를 개최한다”며 “이번 은갈치 축제를 통해 서귀포의 청정 수산물들이 전국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사랑받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조합장은 “우리나라 은갈치 대표 생산지인 서귀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람객에게는 싱싱한 은갈치를 부담 없이 식탁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민들에겐 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축제에선 세상에 하나뿐인 은갈치 초밥 개막 세리머니와 불꽃놀이, 명품 은갈치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주제관, 특별한 시식을 즐길 수 있는 불턱존, 은갈치 특별경매와 활소라잡기 체험관, 해녀 테왁 수영대회, 각종 어업인 경연대회는 물론 어린이를 위한 사생대회와 놀이존, 은갈치 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은갈치 축제는 서귀포수협이 주최하고 서귀포은갈치축제위원회가 주관하며 제주도와 서귀포어선주협의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