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의 원료매출이 1인 가구 소비자들의 편의점 신선채소, 조각 과일·가공 축·수산물 소비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0%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신선채소나 가공수산물 뿐만 아니라 지난해 말 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한 대파, 양배추, 고추 등의 전처리 농산물은 편의점 효자 상품인 도시락 수요 증가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편의점 히트 상품인 대게 딱지장 등의 원재료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인 타코와사비, 소라와사비에 포함되는 주꾸미 등의 원재료 수요가 늘면서 가공 수산물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외에도 대형마트나 정육점에서만 취급했던 축산물을 편의점에서 소포장 형태로 선보이고자 상반기 내 관련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원료영업팀 관계자는 “마트나 슈퍼마켓 등 제한된 경로 내에서만 취급해 온 상품들이 최근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경향을 보이며 편의점 출시 상품과 관련된 원재료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장을 보는 1인 가구 소비자 트렌드에 주목해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원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국내 편의점 업계 1위인 CU와 손잡고 소규모 채소상품 10종을 출시하는 등 편의점 원료 경로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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