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1차 산업 종합 전문신문인 ‘농수축산신문’의 창간 37주년을 농림축산검역본부 가족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농업·축산업·수산업 및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 정책에 대한 건설적인 비판과 함께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고, 농·어업인에게 필요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임직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가 재난형 가축전염병과 고위험 식물병해충의 세계적 확산 및 국내 유입 가능성 증가, 현장 문제 해결형 연구수요 증가, 농축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 기대치 증가 등으로 검역본부의 역할과 임무가 갈수록 막중해지고 있습니다. 
 

검역본부는 국민 건강과 우리 농축산업 보호를 위해 과학 기반의 스마트 검역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축전염병 및 식물병해충 방역체계 재정비를 통해 강도 높은 방역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연구개발 정보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가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책·현장 밀착형 연구개발 추진으로 연구 성과를 극대화하겠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우리 농·축산업 및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농수축산신문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뜨거운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를 실현하고자 하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