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농협 청과사업국

농우바이오는 고품질 국산 흑토마토 신품종인 ‘블랙체인지 토마토’를 포함한 다양한 토마토 품종을 선보이기 위해 농협 청과사업국과 공동으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번 판매전은 하나로마트 성남점(성남유통센터)에서 열렸으며 블렉체인지(Black Change) 토마토 이외에도 기능성 오렌지 대추 토마토인 ‘티와이시스펜(TY Sispen) 토마토’, 고당도 대추방울 토마토인 ‘하이큐 토마토’ 등 농우바이오가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토마토 신품종이 저럼한 가격에 판매됐다. 

블랙체인지 흑토마토는 기존 국내 토마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해외품종 흑토마토 대비 식감이 아삭하고 맛이 좋으며 경도가 강해 생식과 샐러드용뿐만 아니라 조리용으로도 우수하다. 또한 일반 완숙토마토와 대비해 고유 기능성 성분인 루틴이 20배, 쿼세틴이 11배, 배타카로틴은 2배 이상 함유돼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유현 농우바이오 대표는 “그동안 국내에서 생산되는 많은 토마토가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재배됐는데 농우바이오와 농협이 국산 토마토 품종 개발에 성공했다”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신품종 농산물을 선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