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자돈 사료 신제품 ‘빅굿UP’<사진>을 출시하며 또 한 번 자돈 사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선진은 2015년 출시 이후 자돈의 가치 향상과 함께 자돈 사료의 새 기준을 제시한 ‘빅굿’을 전면 업그레이드하며, 변화하는 양돈 환경에 선제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선진의 새 자돈 사료 ‘빅굿UP’은 모돈 사양 관리 발달과 다산성 모돈 확대에 따라 총 산자수 증가 등 농장 환경 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키 위해 ‘3단계(3 Stage) UP’ 설계가 적용된 사료다. 기존 빅굿의 장점인 자돈의 장 발달을 기반으로, ‘섭취-증체?면역’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영양 설계가 추가돼 자돈의 증체를 위협하는 새로운 환경적 요인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자돈의 성장을 유도한다는 게 선진측의 설명이다.
 

그간 다양한 노력으로 모돈의 총 산자수는 개선된데 반해 생시 체중과 이유 체중은 감소했다. 백신 접종 확대 등 추가된 환경적 스트레스로 인해 자돈 사료에 있어 기존과는 다른 영양적 대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이유다. 이에 따라 선진은 양돈 농가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궁극적으로 출하돈의 수익성 증대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영양 솔루션을 마련코자 ‘빅굿UP’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빅굿UP’은 입붙이, 전기, 후기로 총 3단계로 구성된다. 단계별 자돈의 장 발달과 안정적인 증체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제품의 장점인 ‘장 발달 촉진’ 및 ‘장 면역 개선’ 기능과 더불어 저 체중 자돈의 성장 촉진을 위한 △유제품 증량과 고효율 단백질 구성으로 섭취 UP, △에너지와 라이신 증량으로 증체UP, △기능성 아미노산 강화와 내생 독소 억제 기술로 면역UP까지 기존 제품을 3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새로운 자돈 사료이다.
 

선진 빅굿UP의 출시를 주관한 류복현 선진 사료영업본부 마케팅팀 양돈PM은 “자돈 사료의 선택은 농장의 생산성과 경쟁력의 핵심으로 농장의 출하수익과 직결된다”며 “선진은 변화하는 양돈 환경에 항상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파트너 농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고품질의 사료와 지원 활동을 약속하겠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의 의미를 더했다.
 

선진은 자돈 사료 신제품 출시 외에도 농장에서 발생하는 영양, 환경 등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화 사료, 하절기 특별 처방 등의 영양 서비스 및 스마트 ICT 도입을 통한 사양 관리 개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쟁력 강화 활동을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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