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무궁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8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를 개최한다.

무궁화를 소재로 한 사진이나 그림으로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상징성을 부각할 수 있는 작품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오는 7월 25일까지다. 접수는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나라꽃무궁화.net)에서 가능하다.

시상은 그림 부문 일반부 대상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중·고등부 대상에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초등부 대상에 산림청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주어지며 사진 부문 대상에는 농식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16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수상한다.

우수작은 오는 8월 10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제28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중앙행사’에 전시되며 시상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이나 공모전 공식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을 통해 나라꽃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무궁화가 친근하고 사랑받는 꽃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