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철저한 품질관리로 안전 공급…농업인 소득증대 보탬

국가대표 토마토 브랜드가 탄생했다.

농협경제지주는 지난달 29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토마토’ 브랜드 론칭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마토 요리 전시·시식행사,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농협은 토마토전국연합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참여농협 조합장, 농업인,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끝에 이날 K토마토를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김 대표이사는 “토마토전국연합은 농산물 제값 받기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며 “토마토 생산 농업인, 취급농협, 연합사업조직이 힘을 모아 토마토 산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협 토마토전국연합의 공동브랜드 K토마토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을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으며 품종별로 일원화된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 전국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통해 공동선별 과정을 거친 상품에만 K토마토 브랜드를 사용할 계획이다.

황선옥 (사)소비자시민모임 이사는 “농협이 K토마토 브랜드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토마토를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토마토 생산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토마토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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