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완화

대한제당㈜ 무지개사료(사료BU 윤영상 사업본부장)는 고객농장의 하절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섭취량 저하 방지를 위해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 캠페인’을 실시한다.
 

하절기는 고온 스트레스와 장마 등으로 인해 사료 섭취량이 줄어들고 사료가 쉽게 변질되는 등의 문제로 인해 가축의 생산성이 많이 저하되는 시기이다. 특히나 이상 기후에 의한 고온으로 농장성적 저하는 매년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무지개사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농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때 이른 더위에 30도를 웃도는 고온현상이 예상되고 있고, 본격적인 하절기에는 집중호우와 폭염이 반복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을 통해 가축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내면서 하절기 생산성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무지개사료의 이번 하절기 강화사료는 외부환경 요인으로 인한 체내 생리 활성 저하 요인으로 부터 안정적인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무지개사료 전제품에 적용되는 이번 조치는 축종별로 최적화된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특수첨가제와 강화된 비타민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와 전해질 균형, 세포내 삼투압 유지, 기호성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무지개사료 한 관계자는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 캠페인은 고객농장의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고 고온 스트레스 예방, 생산성 저하 방지, 질병 저항성 강화 및 사료섭취량 개선 등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무지개사료는 차별화된 하절기 강화사료 공급 캠페인을 통해 고객농장의 생산성 개선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무지개사료는 전공장(인천, 울산)은 사료공장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 5년 연속 무결점 인증으로 ‘고객의 신뢰를 품질로 보답한다는 사명으로 국제적 수준의 HACCP 시스템 수립 및 관리를 통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 생산으로 고객 만족과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한다’는 무지개 사료의 제품 안전 방침을 실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