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2년간의 노력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국제보고표준에 맞춰 작성됐으며 aT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노력과 수급조절, 유통개선, 수출진흥, 식품산업진흥 등 기관 고유의 기능을 통한 농식품 산업 가치 창출 노력을 담고 있다.

또한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윤리·인권 경영, 일자리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주요 이슈들에 대한 내·외부 활동을 UN(국제연합)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기준으로 정리해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잡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aT의 지속가능경영 4대 분야인 가치창출, 가치공유, 가치협력, 가치나눔을 위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위해 작성됐으며 관련 활동에 대한 평가와 계획도 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영문판도 함께 발간해 해외 이해관계자에 대한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aT는 지난 2월 이병호 사장 부임 후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한마음 선언문’을 채택하고 최근 신경영비전선포식에서 지속가능한 농업을 공사의 핵심 가치로 표명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이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aT가 내·외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여러 활동 중 하나”라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유 가능한 가치창출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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