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부여서동연꽃축제서 한돈홍보 '구슬땀'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5일까지 충남 부여군 궁남지 일대에서 열린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에 지난 13~14일 양일간 참여해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부여서동연꽃축제는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4년 연속 우수축제로 “세계를 품은 궁남지, 밤에도 빛나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궁남지에서 형형색색 천만송이 연꽃의 향연을 선보였다.

한돈자조금과 대한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는 부여군청을 방문, 소외계층 영양지원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한돈을 전달했고 부여서동연꽃축제에 참여해 한돈의 맛과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최상락 한돈자조금 관리위원(대한한돈협회 충남도협의회장)은 “부여는 옛 백제의 마지막 수도이자 고대 문화유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도시”라며 “앞으로 한돈자조금과 대한한돈협회는 서동연꽃축제 등 지역 행사지원을 통해 우리 고유 문화를 알리고, 지역사회가 발전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돈자조금이 부여서동연꽃축제에 참여해 아름다운 연꽃과 함께 한돈의 우수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축제에 참여해 국민들과 한돈이 더 가까워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