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시간단축 및 일·생활균형정착'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이 지난 7월 27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노동시간단축및일·생활균형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시간 노동 관행 개선 및 일·생활 균형이 가능한 노동문화 형성과 성공적인 현장 안착의 모범 사례를 알림으로써 전반적인 사회적 분위기 개선의 계기를 마련키 위해 추진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관련법 시행 이전부터 자체적으로 노동시간 단축과 휴식 있는 삶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노동시간 단축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생산되는 ‘저지방 나100% 우유 1000ml’ 제품 팩에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정착’을 권장하는 홍보 문구인 ‘휴식 있는 삶, 노동시간 단축’과 관련 이미지를 삽입한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됐음에도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정착’은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있다”며 “서울우유가 업계에서 장시간 노동 관행 타파와 노동시간 단축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노동시간 단축에 동참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장시간 근로를 해소키 위해 제조현장을 위주로 신규 인력 65명을 채용, 앞으로도 수시로 근로자 노동시간 등을 진단해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