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국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콘텐츠 공모전이 개최된다.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2018 우리 농산물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국산 농산물을 이용하는 국민 모두이며 참가자가 가지, 딸기, 오이, 참외, 토마토, 파프리카, 풋고추, 호박 등을 직접 촬영해 사진이나 동영상 형태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주제는 조리사진이나 먹는 사진, 작물 재배 사진, 시장·마트 등 유통현장 촬영 사진 등 8개 농산물을 소재로 한 콘텐츠로 국산 농산물과 연관된 가치와 개인의 다양한 해석을 더해 제출하면 된다.

염기동 품목연합부장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사기 증진과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번 농산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국산 농산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4일까지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ucc-contest.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콘텐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당선작 발표는 오는 10월 22일에 이뤄지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과 부상으로 농촌사랑 상품권 200만원이 주어지고, 우수상 수상자 4명에게는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상과 농촌사랑 상품권 100만원 등 총상금 14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