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와 인터파크비즈마켓은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우수 농수산식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 농수산식품 판로 확대를 통한 농어가 소득증진,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통한 산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협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구체적인 협업 방안은 aT가 우수한 품질의 상품 발굴과 판매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을 개발하고, 인터파크비즈마켓은 판로확대를 위한 유통채널 확보와 상생협력을 위해 수수료인하, 대금지급 기한 우대 등 농가 소득증대와 산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협력할 방침이다.

aT는 사이버거래소에 입점돼 있는 1500여개 업체의 상품 중 우수한 농수산식품을 인터파크비즈마켓에서 판매하는 등 구체적인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예정이다.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B2B, B2C. C2C 커머스 사업을 보유한 전문 유통 온라인 유통사인 인터파크비즈마켓과 업무협약을 통한 기업전용 복지몰 시장 진입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농가에게 새로운 유통 및 홍보채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지 유통조직과 산지조직의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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