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역량강화 교육…취업준비 노하우 공유

[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달 29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 취업준비생 43명을 초대, ‘농어촌愛GREEN가치 취업준비생 역량강화 교육’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NCS기반 면접 실무 △공사 채용제도 설명 및 질의응답 △최근 입사한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한 생생한 합격스토리와 취업준비 노하우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면서 막막했는데 공사의 채용 전반에 대해 듣고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좋은 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어촌공사는 경영, 경제 등 7개 분야 4300편의 지식콘텐츠를 일반인에게 개방해 청년 구직자의 직무역량을 높이는 ‘2018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농어촌공사 직무교육콘텐츠 개방 사이트(public.creativetv.kr)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한국농어촌공사’를 검색하면 공사 직무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병철 농어촌공사 인재개발원장은 “인재개발원은 농어촌공사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라는 기존 역할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청년 구직자의 직무역량 강화 등을 통한 취업지원을 적극 시행해 고용창출이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