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농·축산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2018 선진 농·축산 ICT 아이디어 공모전’의 접수를 시작했다.

선진 농·축산 ICT 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농·축산 + ICT 융복합 분야 공모전으로, 농·축산업에 꿈을 가진 인재들의 ‘등용문’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대한민국 농·축산업 아이디어’이다. 참가자는 대주제 아래 3가지 세부 과제인 △ICT 기술 활용 스마트 축산 아이디어 제안 △ICT 기술 활용 스마트 농업(축산 분야 제외) 아이디어 제안 △ICT 기술 활용 저공해·친환경 축산농장 아이디어 제안 중 하나를 택일하고, 각 과제에 맞는 창의적인 농·축산 ICT 아이디어를 도출해 기획안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학과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한 총 6개 수상팀에게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모든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선진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 등 채용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지난 3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약 2개월간이다. 접수는 선진 공모전 접수페이지(contest.sj.co.kr)을 통해 운영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2주 중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요강은 선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이범권 선진 총괄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농·축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원석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