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떡볶이·쌀과자 중점 홍보

농식품부·aT, 세계유목민대회서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 행사 박현렬 기자l승인2018.09.11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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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8일까지 키르기스스탄에서 개최된 '2018 세계유목민대회'에서 한국 농식품 소비자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세계유목민대회는 격년단위로 개최되며 올해는 36개 종목에 80개국에서 3000여명의 선수가 참여했으며 관람객은 1만 여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aT는 경기장 앞에 한국 농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해 행사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인삼음료 등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했다. 이외에도 국산 원재료 함량이 높은 유자차와 현지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떡볶이, 김, 쌀과자 등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우리 농식품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해 미개척 시장에서 소비자체험 홍보,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키르기스스탄은 물론 카자흐스탄, 터키 등 중앙아시아 국사 대상 한국 농식품의 전략적 홍보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박현렬 기자  hroul0223@af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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