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전북본부·완주 봉동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전개

[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와 완주 봉동농협(조합장 김운회)은 지난 8일 봉동초등학교에서 의료지원,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문화예술공연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전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사)농촌사랑범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농업인행복버스는 전국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 문화, 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자인병원(병원장 이병관) 의료진은 관내 농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 심장혈관내과, 한방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치매 및 우울증 검사 등의 의료봉사를 실시해 농업인의 고질적인 농부병 해소에 크게 기여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한 검안 및 맞춤 돋보기 지원도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김운회 조합장은 “봉동농협 조합원 한마음 큰 잔치에 행복버스 사업이 함께 전개돼 많은 농업인들이 의료지원,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문화공연까지 많은 혜택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농협이 좀 더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 완주·진안·무주·장수), 박성일 완주군수, 두세훈 전북도의원, 최등원 완주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