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민 씨 '우유!우유!우유!' 大賞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이하 농협 축산경제)가 개최한 ‘우유·치즈송 컨테스트’에서 이종민 씨가 공모한 ‘우유! 우유! 우유!’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산 우유와 치즈의 장점을 주제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발굴키 위해 농협 축산경제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우유·치즈송 컨테스트는 지난 7월부터 8월 중순까지 진행, 총 66작품의 다양한 우유·치즈관련 노래가 접수돼 938명이 온라인 대중투표에 참여했다.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이종민 씨의 ‘우유!우유!우유!’는 반복되는 멜로디와 통통튀는 비트로 국내산 우유의 장점을 재미있게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 점수를 얻어 농협중앙회장상과 부상으로 200만원을 수여 받게 됐다. 이밖에 양진영 씨의 ‘맛있는 건강단짝 우유!’와 정서윤 씨의 ‘버라이어티 치즈’가 각각 우유와 치즈부문의 최우수상에 선정, 상금 100만원과 농협중앙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온라인투표로 선정된 인기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최고급 국내산 치즈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정상태 농협 축산지원부장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감탄할 정도로 이번 우유·치즈송 컨테스트 출품작품들의 제작실력 및 수준이 높아 수상작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컨테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국내산 우유와 치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수상작들을 관련기관 홈페이지나 SNS 등 다양한 채널로 홍보해 국내 우유·치즈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