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생활교육지원센터((사)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바른 식생활로 성장하는 나’ 식생활교육 교재를 보급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식생활교육지원센터는 청소년의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코자 중학교 자유학기제 식생활교육교재를 개발했다.

현재 전국 중학교 시범학교 122개교(학생 3014명), 농식품부 지정 식생활교육기관(61개소), 우수농어촌식생활체험공간(247개소), 지자체, 교육청, 식생활교육지역네트워크, 가정과교과연구모임 등에 교사용 1000부, 학생용 4000부를 배포했다.

바른 식생활로 성장하는 나 식생활교육교재는 환경, 건강, 배려의 바른 식생활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토록 하고 식품의 생산부터 폐기단계에서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유학기제 교재는 교사용 지도서(136쪽)와 학생용 활동지(47쪽) 2종으로, 8개 단원을 주제별 2·3차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교사는 학생의 흥미, 관심사 등을 반영해 진로 탐색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할 수 있다.

식생활교육 교재는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른식생활정보114’(www.greentabl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