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서정학 기자] 


[(주)신안그린테크 www.okshinan.com]

농업용 유통팬형 제습기 ‘SGD-11s’

‘SGD-11s’는 하우스, 축사, 버섯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다. 제습량은 온도 17도, 습도 75% 기준 시간당 1.5L이며 온·습도 자동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외선(UV)램프가 달려 있어 공기 중 노균·곰팡이·흰가루 등을 살균하는 효과도 나타내며 유동팬형이라 공기순환을 일으켜 실내 온도편차를 해소하는 데 우수하다.

 

[(주)에스엠뿌레 www.222sm.kr]

무인방제기 ‘도라도라’

‘도라도라’는 하우스, 축사 등에서 인력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인방제기이다. 고정식으로 이용되며 기계 1대당 방제 분사거리는 7.5m이다. 자동 회전 기능으로 골고루 살포가 가능하며 농약 및 소독제, 수분 등 다양한 물질의 살포가 가능하다. 노즐 방식이 아닌 벤츄리 방식이라 노즐 막힘이 전혀 없으며 타이머 기능도 탑재돼 작업자가 원하는 시간에 분사가 가능토록 설정할 수 있다.

 

[(주)정일글로켐]

숨쉬는 알루미늄 코딩 보온·차광제 ‘AGS-M30’

‘AGS-M30’는 농업용 원단에 공기가 통하는 알루미늄을 코팅한 보온·차광제이다. 높은 반사율과 단열성,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수증기가 통과하는 투습기능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비닐하우스는 물론 축사 및 양식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두께가 얇아 중량도 가볍다. 겨울 보온용· 여름 차광용으로 동시 사용 가능하다.

 

[상현하이텍 shht.modoo.at]

안전한 상하차를 위한 안전사다리 ‘A-6000’

‘A-6000’은 농기계 및 중장비의 안전한 상하차를 돕는 안전사다리 제품이다. 자동차 배터리로 작동하는 유압모터를 장착했으며 리모컨으로 자동으로 사다리를 펴고 접을 수 있는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하중 15톤까지의 중장비를 상하차 할 수 있으며 사다리 및 차량 앞바퀴 스토퍼(멈춤 장치), 적재함 등을 한 세트로 묶은 모델로 작업자의 상하차 편의성 및 안전성을 증진시킨다.

 

[(주)인터히트 www.interheat.com]

농·축산용 난방기 ‘카본히터’

‘카본히터’는 온실, 양돈 및 양계 전용 전기히터로 산소를 태우지 않아 산소 부족 현상이나 불완전 연소로 인한 유해가스 발생이 없다. 제품의 바닥 추락 시 30도 이상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꺼지는 틸트 스위치 기능이 도입돼 있어 가연성 물질이 많은 온실, 계사 등의 화재 예방에 탁월하다. 방수 인증(IPX4등급)으로 안심하고 물청소할 수 있고 원터치 방식으로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램프를 교환할 수 있다.

 

[농산연구소 www.nslab.kr]

디지털 방식 ‘저온저장고’

농산연구소의 저온저장고는 디지털 방식의 인공지능 온도조절 시스템 ‘AIS-3000SYSTEM’이 설치돼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정밀 온도제어가 가능해져 인공생육 및 육묘, 작물재배 시 최적의 저장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해가스를 자연 처리하는 시스템, 저장온도마다 자동으로 최상의 제상방식을 적용하는 친환경 자동제상시스템도 도입돼 있다.

 

[엘앤에스(주) www.minidump.co.kr]

프리미엄 과수용작업대 ‘LNS-J500’

‘LNS-J500’은 고소 작업 및 운반 기능을 모두 갖춘 과수용 작업대이다. 전정, 가지 묶기, 수분작업, 적과, 수확 및 운반 등 사다리를 필요로 하는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 능률을 높여줄 수 있다. 고소 작업차에 기동성·편의성이 추가된 만큼 좁은 지역에서의 작업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모터와 기어 부분 무상서비스 5년을 보장하고 있다.

 

[영진기계(주) www.youngjinrotary.co.kr]

고성능·고효율 로터베이터 ‘터보 로터리’

‘터보 로터리’는 흙부착 방지를 위해 특수제작된 고무커버를 적용, 경운 시 작업저항을 크게 줄여 작업시간과 연비를 기존 제품대비 30% 가량 향상시킨 로터베이터다. 균형판 및 좌우 브라켓등의 부품에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부식 및 제품에 흙이 붙는 걸 방지한다. 터보 로터리는 TE(고상형)모델을 비롯해 TD, TL, TM 모델이 출시됐으며 다양한 마력대의 트렉터에서 최상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라통상(주) www.yurah.com]

농업용 엔진톱 ‘MS_230C-BE’

‘MS230C-BE’는 가정용·농업용으로 사용되는 엔진톱으로 관목, 덤불 및 가지치기 등에 사용된다. ‘편안함’에 초점을 맞춰 실제로 작업자가 힘들이지 않고 시동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이지 스타트(쉬운 시동), 빠른 체인조절 및 체인 멈춤 장치 등이 장착돼 있다. 4.9kg 중량 대비 2kw의 높은 출력을 자랑하며 체인날수는 27.5·31·34날이 있다. MS230C-BE는 독일의 ‘스틸(STIHL)’사 제품으로 유라통상이 국내 총판을 맡고 있다.

 

[진항공시스템]

18L용량 농업용 무인항공기 ‘JJ-D200’

‘JJ-D200’은 18L 대용량의 탱크를 장착한 농업용 드론 제품이다. 접이식·탈부착식 부품으로 구성돼 있어 이동 및 보관의 편리성이 높다. 옵션으로 GPS자동 복귀 및 착륙 기능을 제공하며 입재기도 장착 가능하다. 작물 및 날씨에 따라 적합한 노즐을 선택할 수 있다. 1회 살포시간은 8~10분이며 1회 살표면적은 약 1만6528m2이다.

 

[티에마(주) www.tiema.co.kr]

균일 살포 가능한 퇴비살포기 ‘TCS6500’

퇴비살포기 ‘TCS6500’은 측면에 설치된 톱니형 햄머를 통해 퇴비를 잘게 부숴 고르게 살포할 수 있다. 또한 근거리 및 원거리로 거리를 조정해 살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차륜 위치를 적재함 중심에 둬 좁은 곳에서도 차체가 원활히 회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젖은 퇴비, 마른 퇴비 등 여러 종류의 퇴비를 분쇄, 살포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대농기계 www.063-861-4620.bestbz.com]

진동식 마늘 수확기 ‘HD-D1600G’

‘HD-D1600G’는 트랙터에 부착해 사용하는 진동식 마늘 수확기이다. 진동 굴취식이라 토질에 상관없이 거의 100% 흙 털림이 가능하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황토밭 마늘 수확 시 마늘 굴취율 99.6%의 성적을 거뒀다. 깊이 조절 및 일정한 깊이의 굴취가 가능하다. 중량이 가벼워 30hp 이상의 트랙터에는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비닐 피복 상태의 마늘을 수확할 수 있다.

 

[(주)청오엔지니어링 www.chung-oh.co.kr]

온실용 자동개폐기 ‘CODM 8102’

‘CODM 8102’는 업계 최초로 유성 헬리컬 감속기어를 채택한 온실용 자동개폐기이다. 감속부에 헬리컬 기어를 사용해 기어의 물림률을 증대, 기어가 받는 하중을 분산시켜 기어마모를 방지한다. 별도의 공구 없이 버튼을 누르면 용이하게 개폐거리를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개폐기가 지정된 위치를 벗어나 동작하지 못하도록 스토퍼(멈춤 장치)도 설치돼있다.

 

[(주)하나]

농업용 자동결속기 ‘FB-350’

‘FB-350’은 과수, 화훼, 시설채소 등에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농업용 자동 결속기이다. 35mm의 결속부 안에 들어가는 대상이라면 어떤 조절 없이 결속이 가능하다. 자동결속기라 빠른 작업시간을 보장하며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도 나타낸다. 200g 리튬 장착형 배터리를 사용해 무게가 가볍고 사용법도 쉬워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혜인 www.haein.com]

한국지형에 강한 트랙터용 ‘BKT 타이어’

‘BKT 타이어’는 트랙터용 타이어로서 뛰어난 견인력과 배토력을 자랑한다. 제품수명이 일반 타이어 대비 50% 정도 길어 농기계 운용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BKT 제품은 일반폭에서 광폭, 초광폭 등 모든 사이즈에 맞춰 공급되고 있어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BKT 바이어스 타이어는 국내 수도작 작업에 적합하도록 특수 제작되고 있다.

 

[길한산업(주) www.gilhan.co.kr]

온실용 ‘크로바’ 다겹보온커튼

‘크로바’는 부직포, 필름, 알루미늄스크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만든 온실용 다겹보온커튼이다. 기존 다겹보온커튼의 실 올 풀림 현상 및 미세먼지 투과 등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초음파 접합으로 온실 내 열손실을 최소화해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이는 온실의 안정적인 온도 관리를 가능케 해 농가경영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성기계]

유압식 안전장치 적용한 치즐쟁기 ‘DSP1010’

‘DSP1010’은 유압식 안전장치 실린더가 설치된 치즐(심토파쇄용)쟁기이다. 작업 중 장애물에 걸릴 경우 유압 안전장치가 자동으로 쟁기를 들었다가 장애물을 회피한 후 원상복구돼 끊임없는 작업이 가능하다. 날 당 하나씩 독립된 안전장치가 부착돼 있어 부속의 교환 및 수리도 간편하다. 또한 작업환경과 용도에 맞게 날의 개수와 형태,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팜한농 www.farmhannong.com]

100% 코팅 완효성 비료 ‘한번에측조’

‘한번에측조’는 용출제어형 코팅기술로 질소·인산·칼리를 100% 코팅한 팜한농의 대표 완효성비료이다. 용출제어형으로서 한번만 시비하면 수확기까지 양분이 천천히 공급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미분이 없어 측조시비 시 사용이 편리하며 양분이용률이 높아 시비량과 시비 노동력을 모두 절감시킬 수 있다. 잡초와 조류(이끼) 발생을 경감시키는 효과도 있으며 벼의 이삭이 충실히 맺히고 미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는 제품이다.

 

[장자동화 www.jangauto.com]

수동식 인삼 파종기 ‘JP-13WG’

‘JP-13WG’는 수동식 인삼파종기로서 파종할 종자의 크기에 맞는 롤을 선택할 수 있어 파종 깊이 및 종자량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복토(흙덮기) 및 진압(파종 후 눌러 토양수분이용률을 높이는 작업)까지 일괄적으로 가능토록 설계됐다. 또한 제품 자체를 경량화시켜 노령자와 여성이 비교적 쉽게 사용하고 두둑이동이 원활하도록 구성했다. 작업속도는 1일당 1만3223~1만9834m2 정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