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얀마농기코리아·한성티앤아이·한아에스에스·무성항공·메타로보틱스·명성·두산밥캣코리아(주)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서정학 기자] 


[한국구보다 www.kubotakorea.com]

#특화된 최고급 사양 대형 트랙터 M7

M7 트랙터는 150마력급 2개, 170마력급 1개 기종으로 축산농가와 대형 밭농업 시장을 겨냥한 특화된 최고급 사양을 갖췄다. 대형 트랙터인 만큼 충분한 출력을 위해, 파워부스트 기능을 추가, 각각 20마력과 5마력의(최대 170/ 175마력) 추가 출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12인치 터치패널식의 터미널 모니터 장착으로 작업상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컨트롤이 가능하다.

 

#스마트 이앙작업의 개척자 KEP8D-GS이앙기

구보다의 8조 베스트셀러인 KEP8D디젤 이앙기에 자동직진 유지기능을 장착한 GS이앙기를 출시했다. 운전자와 보조작업자 2인 이앙체계를, 1인작업으로 전환하는 GPS신호기반의 시스템으로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이앙기는 자동운전되고, 작업자는 모판공급과 이식상태확인에 전념할 수 있어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는 물론, 비용 절감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얀마농기코리아 www.yanmar.co.kr]

#자유로운 조작·효율의 극대화 YT5113 텔타 트랙터

얀마농기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YT5113 트랙터는 뛰어난 작업성과 편리한 조작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YT시리즈의 하프크롤러 사양으로 후륜이 크롤러로 구동되는 방식이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중인 트랙터 중 유일한 하프크롤러 타입의 트랙터로 일반 타이어 사양에 비해 견인력이 우수하고 습전에서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무단으로 변속이 가능한 I-HMT 미션은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비용을 저감할 수 있다.

 

#여유로운 작업, 안정된 선별, 최상의 편의기능 YH 콤바인

120마력의 신형 커먼레일 엔진을 장착한 YH6115(6조식), YH7115(7조식) 콤바인은 여유로운 출력으로 어떠한 작업 조건에서도 무리 없이 작업이 가능하고 최신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 깨끗한 배기를 실현하고 있다. 얀마 콤바인의 특징인 둥근핸들 타입의 조향장치는 핸들을 돌리는 각도에 따라서 스핀턴, 브레이크턴, 소프턴이 가능 하다. 업계 최대 용량인 120L의 연료탱크는 연속 10시간의 작업을 수행한다.

 

[한성티앤아이 www.hstni.com]

#굴절식 붐형 고소작업차 HTI-320K

HTI-320K는 바스켓 전후 레벨링시스템 기능채택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경사보정능력으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최대적재량 100kg의 바스켓 회전시스템을 적용, 작업자 의자부분을 회전형으로 설계해 작업범위를 최대 1m 확장한 최초의 굴절식 전동 고소작업차다. 특히 붐 및 선회 복합동작시스템을 적용해 붐과 선회동작을 동시에 가능하게 했으며 궤도이탈방지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아에스에스 www.hana-ss.co.kr]

#편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스피드스프레이어 HA-1000SCA

콤팩트한 디자인과 자유로운 후방 작업창을 확보했으며 여유롭고 안락한 운전석, 실내공간, 냉온풍 시스템을 갖춰 쾌적한 작업을 할 수 있다. 65마력 터보 인터쿨러 디젤엔진의 막강한 파워를 갖췄으며 국내 최초로 4륜 구동, 4륜 조향 및 편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했다. 전진 5단, 후진 1단, 부변속 2단 시스템, 자동차와 동일한 주행방식과 후방카메라 및 후방경고음을 기본 구비했다.

 

[무성항공 www.ms-aviation.com]

#농업용 무인헬기의 대명사 FAZAR

FAZER는 수냉식 4사이클 수평대향형 엔진을 탑재해 고도 1000m 30도 기온의 극한환경 속에서도 상시 24ℓ 적재가 가능한 강력한 엔진으로 뜨거운 여름철에도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한다. 1회 이륙 시 약 20분 동안 9000평의 농약살포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농약살포 작업뿐만 아니라 이탈리안라이그라스(IRG) 입모 중 파종과 AI 방역 등 축산업계에도 활용된다.

 

[메타로보틱스 www.metarobotics.com]

#국산 농업용 드론의 기준 반디-B1

반디 B1은 국내 순수 자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기술로 제작됐으며 탑재중량은 6리터, 8개의 로터를 장착했다. 교육 및 제어가 용이한 듀얼 송수신 시스템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날개 폴딩 시스템을 적용, 보관이 용이하며 약 16분 동안 작업을 할 수 있다. 기존제품과 마찬가지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한 농기계검정을 완료했으며 농기계 등록, KC 인증을 획득했다.

 

[명성 www.myungsung.co.kr]

#가성비 만족 중형베일러 RB1100DF

명성 기술연구소에서 개발, 중국과 일본으로 수출하고 있는 중형 베일러 RB1100DF는 업계에서 가성비 최고의 베일러라고 호평을 받고 있다. 일체형 오거시스템으로 막힘 확률이 적고 드롭플로워 시스템과 동력분리 시스템을 장착, 막힘도 간단하게 해결한다. 한국형 이지플러스 모니터를 설치해 제품의 조작도 간편하다. 유럽산 체인 급유시스템과 중앙집중식 그리스시스템을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두산밥캣코리아(주) www.bobcat.com]

#베스트 퍼포먼스 스키드·트랙로더 ‘S590’

S590은 국내에서만 1800대 이상 판매돼 품질과 성능이 입증된 스키드·트랙로더 제품이다. 최대적재 용량은 1588kg, 출력은 61.9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운전자와 장비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운전자가 장시간 작업 시에도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프리미엄급의 좌석, 편의장치가 장착돼 있다. 여러 옵션 사양을 제공해 고객의 필요와 예산에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