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서정학 기자]

#대동공업

대동공업이 야심차게 선보인 FX850 트랙터는 대형 수도작농가와 축산농가에 적합한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 편의성을 갖췄다. 견인력을 극대화해 대형 작업기 사용을 용이하게 설계했다. 전장과 축간거리를 자사 RX트랙터 대비 각각 200mm, 180mm 증대한 4100mm, 2310mm로 설계해 경폭 2250mm의 로터베이터를 비롯한 대형 작업기 사용이 용이하다.
 

#동양물산

동양물산기업은 여성 친화형 채소이식기를 선보였다. KIEMSTA 개막식에 참석한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좌)과 박완주 의원(우)이 시승을 하고 있다.
 

#국제종합기계
 

라승용 농진청장(가운데)과 이용범 국립농업과학원장(우)이 국제종합기계 부스를 방문,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산 트랙터의 성능과 기능에 대해 관계자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LS엠트론

김연수 LS엠트론 대표이사가 국내 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한 XP 시리즈 트랙터를 소개하고 있다. XP 트랙터는 버튼 조작만으로 다양한 속도 선택이 가능하고 파워비욘드 기능으로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이 높다.
 

#한국구보다

한국구보다의 스마트 승용이앙기 KEP80D는 GPS 신호기반 시스템을 채택, 이앙기는 자동운전되고 작업자는 모판공급과 이식상태 확인을 할 수 있어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와 비용절감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얀마농기코리아

얀마농기코리아 YT트랙터는 하프 크롤러(후륜) 타입으로 일반타이어에 비해 뛰어난 견인력과 습전에서의 여유러운 작업이 가능하다. 무단으로 변속이 가능한 I-HMT, 미션은 작업시간 단축과 생산비용 저감을 할 수 있다.
 

#한아에스에스

한아에스에스는 안정적 구동과 짧은 회전반경으로 잔디를 보호하는 타이탄 시약방제기를 전시했다. 광폭 잔디용 타이어를 채용했으며 분사각도와 조절이 자유로운 스크류 높이 조절장치로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티에마

축산작업기 전문업체 티에마는 측면배출방식으로 퇴비를 고르고 빠르게 분사하는 퇴비살포기를 선보였다. 이제품은 살포량과 살포거리를 조정해 원거리, 근거리 모두 정확한 살포가 가능하다. 젖은 퇴비, 마른 퇴비 모두 강력한 살포가 가능하다.
 

#정주농축산기계

정주농축산기계 예취기(모우어)는 독특한 안전장치로 돌이나 이물질의 예취부 충돌을 방지, 예취부 손상 시 부담되는 수리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작물의 종류에 따라 컨디셔너 회전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두루기계통상

두루기계통상은 정부지정 신기술농업기계 인증을 받은 논콩전용파종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두둑은 높게, 고랑은 깊게 형성시켜 집중호우 시 배수가 원활해 침수피해를 입지 않도록 한다. 다수확이 가능하도록 두둑폭을 80cm로 배열했다.
 

#강원농기계

강원농기계 땅속작물수확기는 운전석에서 유압실린더 조작만으로 방향조절이 가능하다. 작물을 한 쪽 방향으로 배출, 연속작업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좋은 고무재질을 사용했다.
 

#제트스타

제트스타는 신개념 로터베이터 ‘칸’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로터베이터 ‘칸’은 기본적인 로터리 작업과 더불어 뒤로 후진하면서 흙 끌기가 가능한 기능을 탑재했으며 작업기가 논두렁이 닿아도 안전하게 기체를 보호 할 수 있는 장치를 부착했다.
 

#한일공업

한일공업 트랙터 부착형 로우더는 탈부착 시 간단한 원터치 레버조작으로 누구라도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수평유지장치로 일정한 각도를 유지, 안정된 작업을 수행한다.
 

#태광공업

밭작물농업기계 전문업체 태광공업은 완성도를 높인 농업용 운반차를 선보였다. 이 운반차는 분무기 등을 탑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