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MOU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지난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식품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aT와 진흥원은 이번 MOU체결 전에도 농식품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 거대신흥시장 바이어 초청 상담회 참여 등의 협업을 해왔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식품분야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수출상품개발부터 해외홍보마케팅까지 다양한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수출분야 뿐만 아니라 국내 유통 등 내수시장 판로 개척분야에도 다양한 협력사업모델을 발굴 하고 나아가 aT가 수행하는 모든 사업으로 협력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aT의 사업수행 자체가 사회적가치창출로 이어지는 사회적가치창출 내재화 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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