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대구축산농협(조합장 최성문)은 지난달 30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2018년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조합장이 제출한 내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을 가결했다.

대구축협은 ‘조합원·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최고 농협’이란 내년도 경영목표를 세우고 수익성 제고 및 리스크관리 강화로 내실경영 추구,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긍정마인드 함양으로 고객만족 실천, 변화와 혁신을 통한 가치창조로 신뢰받는 농협 구현이란 세부실천계획을 세웠다.

사업물량 계획은 판매·사료·육가공 등 경제사업 4152억원, 예수금, 대출금, 카드·보험 수수료 등 금융사업 3조6069억원, 조합원 실익증진 및 생산성 증대·정예조합원 육성 및 조합원 사업참여 확대 등 실효성 예산 편성으로 교육지원사업비는 올해 말 예상대비 11억원 증가한 114억원을 책정했다.

대구축협은 올해 어려움 속에 사료가격 인하, 수정란 이식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등 조합원 실익지원과 축산기반 조성을 통해 조합원이 편하게 축산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역점을 뒀다.

최성문 조합장은 “사업부서 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실속 있는 사업추진으로 위기가 닥쳐올 때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란 긍정마인드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명품 농협’을 만들기 위한 기초체력과 내실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