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은 지난 2일 화훼 소비촉진을 위해 신년 맞이 꽃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원 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임원진들이 참석해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책상용 꽃화분 2000개와 재배방법이 담긴 전단지를 배부했다.

[농수축산신문=길경민 기자] 

농협중앙회는 지난 2일 본회에서 화훼 소비촉진을 위해 신년맞이 꽃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임원진들이 참석해 새해 첫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책상용 꽃화분 2000개와 재배방법이 담긴 전단지를 배부했다.

‘2019년은 꽃 피우는 花의 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꽃 생활화 캠페인(1Table 1Flower : 책상 위에 꽃 놓기)의 일환으로 화훼 소비촉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김 회장은 이날 새벽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화훼농가인 ‘장미 이야기’를 방문해 채화·포장 작업을 직접하며 화훼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회장은 “10만 농협 임직원이 농심을 가슴에 품고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활짝 꽃피워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청탁금지법 이후 침체된 화훼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꽃 생활화 캠페인(1Table 1Flower) △고양국제꽃박람회 참가 △가정의 달 맞이 꽃 소비촉진 행사 등을 실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