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제주시지부

[농수축산신문=안춘배 기자·고석만 객원기자] 

협 직원들이 금감원 직원을 사칭해 고객 돈을 노린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농협제주시지부(지부장 부남기) 양희정 계장보와 오상봉 지점장이다.

농협제주시지부에 따르면 고객 A씨(80세)는 지난 10일 오후 2시경 농협제주시지부를 방문해 통장에 보유한 현금전액(850만원)을 인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적지 않은 금액을 전부 인출하려고 하고 현금 인출사유를 묻는 은행창구 직원의 질문에 대답을 얼버무리는 A씨의 행동에 보이스피싱이 의심스럽다고 판단한 양 계장은 오상봉 지점장에게 보고했다.

양 계장과 오 지점장은 보이스피싱사기 예방을 위한 설문지를 A씨에게 전달하고 검찰, 경찰, 금감원 직원이라고 하며 전화온 적이 없냐는 질문에 A씨는 “금감원 직원으로부터 당신계좌가 도용됐기 때문에 통장에 있는 현금을 모두 인출해서 집에 보관하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대답했다.

이에 양 계장과 오 지점장은 보이스피싱사기임을 확신하고 바로 112에 신고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양 계장과 오 지점장은 “그동안 수차례 교육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매뉴얼대로 처리하는 업무습관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는 든든한 농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