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북본부, 산지유통혁신·통합마케팅 역량강화

[농수축산신문=장인식 기자]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도기윤)는 농가소득 5000만원 조기달성으로 ‘경북 농업인이 행복한 경북 도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지난 14일 청도군지부(지부장 이종욱)를 시작으로 23개 시·군지부 현장 경영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경영에는 이종욱 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이 함께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농협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해 생산농가들을 격려하고 농업인이 생산한 우리 농·축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도록 산지유통혁신과 통합마케팅 역량강화에 경북농협이 앞장서서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경북농협 임직원들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오는 3월 13일에 실시되는 ‘제2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공명정대하게 치러 대외적 신뢰를 회복하고 농협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결의했다. 

한편 경북농협은 올해 산지유통종합대상 3년 연속 수상을 위해 연합사업 6000억원,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 매출 700억원, 농식품수출 4200만달러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아울러 지역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농업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농업인·농협·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지자체협력사업을 더욱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