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대동공업은 지난 1월 7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씩 6회에 걸쳐 경남 창녕군에 위치한 교육훈련원에서 대동공업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 소속의 서비스 기사를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대리점 기술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대동공업은 상반기 및 하반기에 1회씩 전국 150개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의 기사를 대상으로 농기계 이론 및 정비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서비스 기사의 정비 능력을 향상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의 기능, 조작, 관리 보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에는 총 150명의 서비스 기사가 참석했으며 상반기 파종 및 이앙 시즌을 대비해 트랙터 및 콤바인 중심의 기술 및 정비 교육을 진행했다. 관련해 트랙터와 이앙기의 전자 기능 및 유압 장치의 회로 분석과 작동 원리 교육, PX 및 FX 트랙터 분해 조립 점검, 그리고 트랙터, 이앙기, 티어4 엔진의 고장 유형 및 대응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1분기에 출시하는 8조 자동 직진 이앙기의 작동 시스템 및 조작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대동공업 김국빈 훈련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능력을 향상시켜 서비스 기사들이 더 높은 자신감과 자부심을 갖게 하고 농번기에 제품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비스 기사를 대상으로 기술 및 정비 교육에 적극 투자를 하고 있다”며 “고객 서비스는 구매 및 사후 만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서비스 기술 교육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