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팜한농은 지난 21일 충남 아산에서 ‘수도 노동력 절감형 농법 세미나’<사진>를 열고 효율적인 재배기술과 ‘한번에측조’, ‘롱제로’ 등의 주력 비료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된 한번에측조는 이앙 시 단 1회 처리로 수확할 때까지 더 이상 비료를 주지 않아도 되는 완효성비료이다. 코팅처리 된 입자의 용출 속도가 조절 돼 작물 생육시기에 맞춰 양분이 지속공급된다. 1000㎡당 사용량은 일반 완효성비료의 절반인 30kg에 불과하다.

롱제로 입제는 40일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이앙동시처리 논제초제다. 피, 물달개비를 비롯해 방제가 어려운 저항성 잡초까지 모두 방제할 수 있다.

세미나에는 약 120여명의 수도재배 농업인 및 판매 중개인 등이 참석해 농작업 시간과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팜한농의 생력화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조생종벼에도 사용이 가능한 ‘한번에측조 스피드’도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한번에측조 스피드는 초기 비료 성분 용출이 빨라 생육 기간이 짧은 조생종이나 이모작에 최적화한 코팅복합비료다.

장성식 팜한농 최고기술책임자는 “팜한농은 농업인이 더 쉽고 더 편리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살포 횟수 및 시간, 사용량 등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