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서정학·송형근 기자] 

 

[(주)대원지에스아이 www.daewon.com

# 미니색채선별기 ‘SPARK+MINI’

‘SPARK+MINI’ 농가형 미니색채선별기로 백미, 찹쌀, 현미, 팥, 녹두 등의 선별을 할 수 있다. 모든 종류의 쌀, 잡곡류의 작은 결점까지도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해 선별해낸다는 장점이 있다. 소형이라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도 손쉽게 시행할 수 있으며 휴대폰 및 컴퓨터로 제어가 가능하다.

 

[(주)불스 www.ibulls.co.kr]

# 점파식 동력파종기 ‘BG-800BC’

점파식 다기능 복합작업기인 ‘BG-800BC’는 콩, 무, 수수 등 다양한 씨앗의 파종이 가능하며 씨앗통의 탈·착이 용이하다. 일 최대 1만3223㎡의 작업능률을 갖추고 있으며 경운작업과 두둑성형, 비닐피복, 파종작업까지 한 번에 작업을 시행할 수 있다. 작물에 따라 1~2 두둑을 쉽게 변형할 수 있으며, 파종기도 1~3조식 부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네오 www.neosamda.com]

# 동력운반차 ‘WK-T300’

‘WK-T300’은 농산물이나 비료 등 농자재를 옮기는 데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동력운반차이다. 협소한 장소에서도 작업이 가능토록 소형으로 제작됐고 안전장치도 부착돼 있다. 사륜구동형과 궤도형이 있으며 사륜구동형의 적재적량은 150kg, 궤도형은 250~300kg이다. 저속과 고속 등 속도조절이 가능하다.

 

[대농엔지니어링 www.dneng.co.kr] 

# 일체형 호스권취기 ‘DNG-1800’

‘DNG-1800’는 호스 권취와 분무기 제어 두 가지 기능을 일체화해 1인 방제 작업이 가능하다. 사용이 편리하며 호스 권취 및 분무 시 리모컨과 컨트롤러를 이용해 원거리에서도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호스 권취 시 엉킴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 정렬 기능이 작동돼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으며, 과부하 방지장치는 작업자의 발에 호스가 감기는 사고로부터 보호해 안전성 또한 갖췄다.

 

[(주)세웅 sewoong.net]

# 농업용 고소작업차 ‘SW-HC250EN’

‘SW-HC250EN’는 작업자의 조작 편의성을 고려해 중앙 집중식 조작패널을 적용해 누구나 손 쉽게 고소작업차를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자동과 수동 모두 가능한 수평조절기능과 국내 최초 4조 분할 확장판 기능이 탑재됐으며 뒤쪽 작업자를 배려한 별도의 상승, 하강 스위치와 발판 스위치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농기계 www.063-861-4620.bestbz.com] 

# 감자수집기 ‘HD-PC900’

P.T.O축이 없는 유압구동 방식의 동력전달로 소음이 적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감자수집기 ‘HD-PC900’는 좌,우 측판의 프레임을 고장력 철판을 사용해 뒤틀림 없이 오래 사용해도 작업성능이 보장된다. 수집 및 이송 컨베이어 벨트의 독립적인 유압 선택이 가능하며 코팅된 컨베이어 고무벨트로 작물의 상처가 적고 소음이 적은 것이 특장점이다. 오일쿨러의 사용으로 유압 온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광산업공사 jaekwang.co.kr] 

#산파 육묘용 일괄자동 파종기 ‘JK-3300’

JK-3300형은 육묘상자 적재기, 1m 중간보조 다리, 시약기가 부착된 모델로서 파종시 인력난 해소와 인건비를 절약시키는 최적의 모델로서 육묘장, 대농가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신형 BLDC 모터를 장착해 파종 속도를 시간당 400~1300장까지 자유롭게 원하는 속도로 조절 가능하다. 볍씨 파종량은 볍씨통 콘트롤 모터를 별도로 설치해 결손 없이 파종이 가능하다. 또한 발아볍씨 310~375g 파종하는 밀묘파종도 가능하다.

 

[상현하이텍 shht.modoo.at]

# 빠르고 안전한 상하차를 위한 사다리 ‘A-6000’

‘A-6000’은 농기계 및 중장비의 안전한 상하차를 돕는 안전사다리 제품이다. 자동차 배터리로 작동하는 유압모터를 장착했으며 리모컨을 이용해 자동으로 사다리를 펴고 접을 수 있는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됐다. 최대하중 15톤까지의 중장비를 상하차 할 수 있다. 사다리 및 차량 앞바퀴 스토퍼(멈춤 장치), 적재함 등을 한 세트로 묶어 작업자의 상하차 편의성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주)신안그린테크 www.okshinan.com] 

#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 ‘SGD-11s’

‘SGD-11s’는 곶감을 건조할 때나 하우스, 축사, 버섯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다. 온도 20도, 습도 80% 기준 시간당 1.5의 제습량을 자랑하며 온·습도 자동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동팬형이라 공기순환을 일으켜 실내 온도편차를 해소하는 데 우수하며 다습으로 인한 병충해를 예방해 작물의 품질 및 소득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주)성진텍 damenda.kr] 

# 수직전단형 제초기 안전커버 '다맨다'

‘다맨다’는 헤드부분 탈부착만으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수직전단형 제초기의 안전커버 제품으로 작은 돌 등 비산 방지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벌초시 날, 파편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물 부족으로 인해 제초작업이 어려운 우렁이, 오리 농법 등의 환경에서도 작업능력이 뛰어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