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우유 제품·유제품에 접목
건강·고품질 제품 개발 계획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상봉동 소재 서울우유협동조합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을 비롯해 최철수 상임이사, 노민호 영업상무, 정길용 마케팅본부장과 정명준 ㈜쎌바이오텍 대표이사, 유제혁 마케팅 이사, 김우경 대외협력이사 등이 참석했다.

듀오락 브랜드로 유명한 쎌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만 20여년 동안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기업으로 해당 분야에서 명실상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서울우유는 쎌바이오텍에서 개발한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는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우유 제품 및 유제품에 접목시켜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서울우유와 쎌바이오텍의 이번 MOU 체결식은 식음료 사업과 유산균 사업의 협력사로서 제휴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양사는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에서 우선 협력하기로 한 만큼 다양한 고객층의 기호에 맞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