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서정학 기자] 

▲ 대동테크의 ‘측창형 TMR(완전혼합사료)배합기’는 기존 사료배합기 측면에 창을 설치한 제품이다. 이에 배합기 밖에서도 칼날 교체 및 수리가 가능토록 설계됐다.

 

▲ 제광산업공사의 일괄자동 파종기 ‘JK-3300’은 볍씨를 균일하고 원하는 양 만큼 파종 가능하도록 설계돼 이목을 끌었다. 파종기의 높이 조절도 가능한 제품이다.

 

▲ 두루기계통상의 논콩전용복합 파종기 ‘DRP-2004SB’는 두둑성형과 파종, 약살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높고 견고한 두둑형성이 가능하며 기기 조정도 간편하다.

 

▲ 현대농기계의 수집형 감자 수확기 ‘HD-PC900’도 주목받은 제품 중 하나다. 자체 유압구동 방식으로 조용한 환경에서 최고 성능을 보장하며 속도조절과 리프팅작업이 가능하다.

 

▲ 성부산업은 스마트 고소작업차를 홍보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2개의 레버로 모든 동작이 가능해 여성과 고령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작업대는 4조 분할로 확장 가능하다.

 

▲ 제트스타의 ‘제트써래Z’는 흙 끌기 시 우수한 평탄성을 보이는 제품이다. 무게조절 스프링을 별매하면 써래 무게를 0~100kg 사이, 스프링 탄성력을 조절할 수 있다.

 

▲ 메타로보틱스는 밸런스가 우수한 농업용 드론 ‘VANDI’ 제품군을 홍보했다. 특히 ‘VANDI-A1’는 효율적인 하향풍 압력 설계를 통해 방제효율을 최대화한 제품이다.

 

▲ 장승호 신안그린테크 대표이사가 농업용 유동팬형 제습기 ‘SGD-11s’를 소개하고 있다. SGD-11s는 온·습도 자동제어 기능과 살균효과를 나타내는 자외선(UV)램프를 탑재했다.

 

▲ 희망농업기계는 무 주산단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자주식 무수확기를 개발, 상주농업기계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 라이브맥은 포크, 집게, 로더, 작업대 등을 부착해 운용할 수 있는 ‘멀티파머(Multifarmer)’ 트랙터를 선보였다. 멀티파머는 최대 3.4톤 중량물을 취급할 수 있다.

 

▲ 지금강이엔지의 레이저 균평기는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하는 농업용 그레이더 제품으로, 지면을 작은 오차범위 내로 균평하게 하는 레이저 제어기가 탑재돼 이목을 끌었다.

 

▲ 파종기 전문업체 신화정공은 인력으로 파종을 할 수 있는 제품부터 엔진, 전기 등을 활용한 동력파종기 등을 선보였다.

 

▲ 팜한농은 비료, 종자, 작물보호제 등 농자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선 완효성 비료 ‘한번에측조’와 빠르고 강력한 제초제 테라도 ‘골드’ 등을 소개했다.

 

▲ 대원GSI는 다양한 종류의 농식품을 식별할 수 있는 색채선별기를 선보였다.

 

▲ 진항공은 정밀분사용 무인항공기 ‘JJ-D100S’를 새롭게 내놓았다. JJ-D100S는 정밀 항공방제에 최적화됐으며 탱크용량은 10L다. 1회 살포면적은 9917㎡ 가량이다.

 

▲ 원 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원형베일러 ‘F5500’는 프리미엄급 사양을 자랑했다. 작물 역류를 방지하는 신형 로터와 자동 그리스 및 오일 공급장치 등이 탑재된 제품이다.

 

▲ 방제기 전문 제조업체 에스엠뿌레는 초미립자 분사기 ‘뿌레’를 소개했다. 뿌레는 약제통 교환 및 약제량 조절을 쉽게 할 수 있고 다양한 물질을 살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성원마끼나가 자신있게 내놓은 ‘비무꼬 114’는 강력한 흡입 기능과 파쇄 기능을 통합한 트랙터 일체형 결속기이다. 예취와 파쇄, 결속, 배출이 한 번에 이뤄지도록 구성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