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올해도 한돈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각 분야별 스포츠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한돈자조금은 매년 스포츠 팬들에게 한돈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알리고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연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포츠 마케팅을 보다 강화해 KBL 프로농구, KBO 프로야구, K리그 프로축구, WKBL 여자프로농구 등 분야를 다양화 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월에는 KBL 프로농구 시즌을 활용해 명절 선물세트 소비 확대를 위한 LED보드 광고를 진행하는 한편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참여해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는 데 큰 효과를 거뒀다.

또 3월 3일 삼겹살데이 시즌을 맞아 인천과 고양에서 KBL 이벤트를 개최해 농구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한돈자조금은 800만 관중 시대를 열며 국민 스포츠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프로야구 팬들에게 우리돼지 한돈을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잠실야구장,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고척 스카이돔 등에도 경기장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휴가철에는 스포츠 팬들을 위한 스폰서데이를 개최해 프로야구 팬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설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은 인기 스포츠를 연계한 활동뿐 아니라 태권도, 레슬링, 펜싱 국가대표를 비롯해 스포츠 꿈나무 후원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지원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야구, 농구, 축구 등을 비롯한 스포츠를 통해 우리 돼지 한돈의 밝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매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성원에 보답하고 스포츠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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