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다음달 14일부터 16일까지 상하이 신 국제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식품혁신전시회 SIAL China의 SIAL Innovation 결선 진출 제품 10개가 선정됐다.

결선 진출 제품은 184개의 우수하고 혁신적인 제품가운데 식품산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건강, 포장, 고객 편의 등을 살펴 선정했다.

10개의 제품은 우리나라의 리얼죽(4종), 터키의 벌 헤이즐넛 페이스트, 스위스의 Damath Bouillon, 중국의 Yiran Milk Mineral Light Drink, 폴란드의 후추와 아마씨가 들어간 채식 버거, 중국의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와 생선껍질로 만든 100g 채소 칩, 중국의 Gemice 바다 소금 아보카도 아이스크림, 태국의 율무 알갱이가 든 율무음료, 미국의 Beyond Burger, 프랑스의 유기농 야채 파스타 등이다.

이 제품들은 캐나다(토론토, 몬트리올), 중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중동에서 개최되는 모든 SIAL 네트워크 전시회에서 월드 챔피언 투어라는 전용 구역에 전시된다.

각 제품은 아시아 및 중국 식품 산업에 중요한 발전 상황과 맥을 같이 하고 있으며 고품질 재료 및 제품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할 예정이다.

각 제품은 상점 및 레스토랑의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모든 결선 진출 제품과 월드 챔피언 투어는 전시회 E홀에서 볼 수 있다.

SIAL Innovation 금상, 은상, 동상은 다음달 14일 E홀에서 거행되는 SIAL 혁신상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한편 SIAL China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및 음료 전시회로서, 7개의 전시회(SIAL 파리, SIAL 캐나다, 몬트리올, 토론토, SIAL China, SIAL 미들이스트, SIAL 아세안 마닐라 및 SIAL 인터푸드 자카르타)를 통해 194개국에서 1만4000개 출품업체와 33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세계 최고의 식품 음료 전시회 글로벌 네트워크인 SIAL 네트워크 가운데 하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