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기념식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18일 세종에 위치한 본원에서 백종호 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100년으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백종호 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창립 이래 최대인원을 증원하는 등 기관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민 소통 및 동반성장 실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무게를 두고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기념식에는 100년 도약을 다짐하고 국민과의 소통 의지를 담은 조형물을 설치했다.

소재인 슈퍼미러 스테인리스는 '신뢰'와 '정직'을 의미하며 청렴하고 공정한 기관이라는 성격을 드러낸다. 또한 보는 이의 모습을 반사하는 거울처럼 스스로를 돌아보고 점검한다는 반성적 의미도 들어있다. 

다리(bridge)는 ‘소통의 문’으로 국민과 열린 소통을 하겠다는 축평원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나타내고, 다리 위의 장닭은 ‘희망’을 의미하며 새벽을 힘차게 깨우는 닭처럼 우리 축산물의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뜻을 담았다. 

또한 땅 위에서 휴식하고 있는 모습의 어미 소와 송아지, 돼지는 지나가는 시민들과 눈높이를 같이 하고 있어 축평원이 국민, 지역 주민과 더불어 소통하며 행복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했다.

축평원은 1989년 축산물 등급판정사업을 시작으로 축산물 이력사업, 축산물 유통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축산물 전문기관으로 성장해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