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NH농협은행 전북영업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지난 9일 순창군 금과면 방성리에 위치한 복숭아 농가를 찾아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장근 본부장, 박병철 전북농협 노조위원장, 장경민 농협순창군지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복숭아 적과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입사 100일을 맞은 신규 직원이 함께 참여해 농업인을 위한 농협 본위의 가치를 몸소 체험했다.

신규직원 박여진 계장은 “농협인으로서 농심(農心)과 농업·농촌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느끼고 실천하는 계기가 된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도움을 받은 농가는 “적과는 일일이 수작업으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라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적시에 나와 도와주니 정말 큰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장근 본부장은 “영농철 일손이 많이 필요한 농촌·농가에 이번 일손돕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 전북본부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촌의 일손부족 현상을 해소하고자 매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