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육우 하나로 우리집 원플레이트’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제1회 육우요리대회’ 신청을 다음달 3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제1회 육우요리대회는 실생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육우 레시피를 발굴해 누구나 육우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대상은 연령에 상관없이 육우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사진이 포함된 레시피를 다음달 30일까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접수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20팀이 선정되며 7월 5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 진출한 20팀은 7월 16일 한식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제 1회 육우요리대회에서 현장경연을 펼치게 되며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육담와상 50만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 

제 1회 육우요리대회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가정에서 또는 주변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육우 레시피를 발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육우를 사랑하고 요리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