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생물자원사업본부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는 최근 군산공장에서 생물자원사업본부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축우 전문화 과정을 실시했다.

고객만족향상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질병, 사양관리, 사료품질, 운송 등 세부적인 사항을 주내용으로 하고 이와 관련한 역할극을 통해 고객 대응법을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박현종 CJ제일제당 교육담당은 “계절별로 농가에서 고민하게 되는 문제들을 한 시즌 정도 앞서 영업사원 교육에 반영하고 있고 이를 통해 농가들 서비스 제공에 보다 빠른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영업사원 양성과 배출을 통해 교육이 단순 역량 향상이 아닌 고객 생산성 향상과 직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훈 축우PM은 “경쟁사보다 언제나 한발 앞서는 CJ교육프로그램 덕분에 농가의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고민이 깊어진다”며 “지금부터 초심으로 돌아가 CJ와 함께하는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농장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축우마케팅팀에서는 본격적인 현장활동에 앞서 축우전문화 과정을 통해서 1회차 사양관리기술, 2회차는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사항 대응 등 현장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3회의 추가적인 교육을 통해 현장 지구부장들의 컨설팅 능력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