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우리 농식품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재한외국인과 광주전남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로 구성된 글로벌 서포터즈 Taste-K 3기가 출범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9일 ㈜팔도 나주공장에서 Taste-K 3기 출범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Taste-K는 한국인과 결혼해 국내에 정착한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들과 말레이시아, 인도, 미얀마, 캄보디아, 몽골, 폴란드 외 20여개 시장다변화 대상국가에서 온 유학생, 주재원, 쉐프 등 주한외국인 150여명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서포터즈는 SNS(사회적관계망서비스) 콘텐츠를 통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비롯해 고국으로 돌아갔을 때 그간 경험했던 친근함과 에피소드 등 긍정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K-FOOD 소비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외국어번역, 컨설팅, 아이디어 기획 등 수출업체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수출업체들은 글로벌 서포터즈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미리 제품에 반영하고 구체적인 실제 상품개발과 목표시장 전략수립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T는 사회적 소수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마련해 지역사회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추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글로벌 서포터즈들이 우리 농식품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많은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여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