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도드람 인지도 'UP'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V-리그 진행된 6개월 간
푸드트럭 운영 등 이벤트
후원 이후 인지 비율 42.9%

2018~2019 도드람 V-리그가 막을 내린 가운데 올해 프로배구는 시청률과 관중 동원 등에서 역대 최고의 결과를 기록해 도드람의 스포츠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배구 메인 스폰서십…먹거리·즐길거리 마련

한국배구연맹(KOVO)의 시즌 결산 자료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케이블TV가구/생중계)은 지난 시즌 0.85%에서 0.2% 증가한 1.05%를 기록했다. 관중 수는 지난 시즌 대비 남자부 약 3%, 여자부 약 26% 상승해 총 57만5746명을 기록, 지난해 관중수 51만2851명에서 약 12% 증가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올해 프로배구가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이유는 가장 먼저 여자부 경기 시작 시간이 변경된 영향이 크다.  

아울러 지난 시즌부터 한돈 브랜드 도드람이 프로배구 메인 스폰서를 맡으면서 경기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 것이 프로배구 흥행에 한 몫을 했다.

도드람은 시즌 시작 전 V-리그의 성공적인 운영과 대한민국 배구 발전을 위해 연합 워크숍을 주최하고 실무자 간 프로배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즌경기가 이어진 6개월 동안에는 장외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배구장을 방문한 배구 팬들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도드람 한돈 삼겹살, 특수부위, 간편식 제품 등을 무료 제공했고 배구 체험 및 경품 이벤트 등으로 경기 전부터 흥을 돋웠다. 

 

브랜드 인지도에 긍정 영향

도드람의 이러한 활동은 배구 흥행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프로배구와 상호 윈윈의 효과를 얻었다. 

KOVO가 진행한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도드람 브랜드를 96.7%가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 중 ‘V-리그를 후원한 이후 인지’한 비율은 42.9%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도 변화에는 미디어 노출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도드람이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를 통해 얻은 미디어 노출 효과는 총 2599억5713만원에 달하며, 투자수익률은 지난 시즌대비 약 40% 상승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맛있는 먹거리와 재미있는 놀거리를 준비해 배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나아가 지속적인 V-리그의 흥행과 대한민국 배구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