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NH농협은행 전북영업본부(본부장 김장근)는 지난 18일 정용석 농업·공공금융 부문 부행장, 농업금융 컨설턴트와 함께 김제시 늘품농장과 하랑농장을 방문해 영농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문성혁 늘품농장 대표는 귀농을 꿈꾸던 중 지인의 소개로 농협은행의 농업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해 컨설턴트의 조언에 따라 향후 사업계획을 구상했고, 농협은행이 취급하는 저리자금을 지원받아 오이농장을 신축해 지난해 말 영농을 시작했다.

문 대표는 “컨설팅을 통해 기술, 지역융화, 판로개척 등의 중요한 일을 해결할 수 있었고, 지금의 귀농생활이 너무 만족스럽다”며 “성공 귀농을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이 농업금융컨설팅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정수 하랑농장 대표는 전북을 대표하는 청년농업인으로 2017년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온실 2개 동을 증축했으며 현재 총 3만4600㎡ 규모의 농장에서 토마토를 재배하고 있다.

그는 완숙토마토 추가 생산보다는 다른 품종의 토마토를 생산할 것을 권유받았으며 증축시설에서 송이토마토를 생산해 유통업체 및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여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김장근 본부장은 “농업 현장 방문을 지속해서 추진해 농협과 거래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등 여러모로 살펴보겠다”며 “이를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금융컨설팅은 농·축협 영업점 및 인터넷(http://consulting.nonghyup.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