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안) 수정 의결

[농수축산신문=하은숙 기자]

부여군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지난달 27일 부여군청 브리핑실에서 설립추진단 위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협치 농정구현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이날 설립추진단 회의에서는 그동안 추진상황과 향후계획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진 뒤 농업회의소의 기본골격이 되는 정관(안)을 합의하고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의과정에서 각 농업인단체 대표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정관(안)을 수정 의결했다.

농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지난달부터 읍면으로 직접 찾아가며 회원모집이 원활하게 모집될 수 있도록 설명회를 추진해 왔다. 또한 향후 9월까지 읍면 순회 설명회와 함께 회원모집에 나선다. 하반기에는 품목별 대의원 및 이사를 결정하는 절차를 진행해 내년 1월 창립총회 개최를 목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정부주도의 농업정책은 한계가 있어 앞으로는 현장 농업인을 중심으로 농업정책과 예산을 다루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부여군농업회의소가 산적해 있는 농업정책에 대해 농업인 스스로 합의와 논의과정을 통해 풀어나갈 수 있는 기구로서의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구 설립추진단장은 “부여군농업회의소는 농업인 스스로 고민하고 협의해 농업인 중심의 상향식 농정을 추진하는 기구인 만큼 설립추진단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