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주상호 기자]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명곤)는 지난달 24일부터 대형마트 단위 전국 최초로 경남도 소재 농협하나로마트 329개 전사업장에 제로페이 결제시스템을 전격 도입, 지난 11일 제로페이 홍보대사 위촉과 시연회를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유통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홍보대사로는 권순옥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경남지회장을 비롯해 17개 시·군지회장이 위촉됐으며 하선영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제로페이추진단장과 함께 제로페이 시연회를 가졌다.

지난 3월부터 농협중앙회는 제로페이 전산개발에 착수, 3개월여만에 농협 경제통합시스템과 호환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또한 이번에 개발한 제로페이 결제방식은 기존에 소비자가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는 번거로운 방식을 탈피해 QR코드를 스캔만하면 결제되는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방식이어서 사용 절차가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이번 농협하나로마트 제로페이 결제시스템도입으로 소상공인 제로페이 가맹점이 대폭 확대되고 아울러 사회 전반적으로 제로페이 활성화와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하명곤 본부장은 “경남 제로페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과 소비자 이용 홍보에 적극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경남본부는 경남도 내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접수창구로서 지난 8일 현재 약 5850개소 소상공인 가맹점 접수를 완료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