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한국공인노무사회’로부터 공공기관 부문 ‘2019년도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 제도는 회원 노무사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하며, 노사문화우수기관, 노사문화우수기업 각각 1개 기관(기업)과 노동분쟁해결과정에서 우수한 역할을 수행한 우수공직자 1명을 선정한다.  
 

실용화재단은 농촌진흥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방이전(전북익산) 과정에서 발생한 내부갈등을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적극적인 노사 상생노력으로 문제점들을 극복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웃사랑실천, 지역문화행사 등 노사가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과 기관장과 노조위원장이 전원 참여하는 정기 노사협의회, 적법하고 합리적인 임·단협체결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관우 실용화재단 노동조합위원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노동조합원들의 이해와 신뢰를 통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정규직·비정규직 차별개선 등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실천하기 위하여 더욱 더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노사 간 신뢰와 정직을 최우선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노사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사회 전반의 상생협력 노사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